'오리 부추구이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12.06.18 [수유] 웰빙 몸보신 오리 부추구이 감골오리 수유점/강북 수유 맛집


날씨가 엄청나게 푹푹 찌는 요즘 같은 날~ 기력이 떨어졌다 싶을 때 딱~! 

오늘은 강북 수유동에 있는 감골오리 수유점에 다녀왔다. 

오리 음식은 거의 훈제 오리나 오리 로스구이만 먹어봤는데 요기는 생 오리구이라고 해서 남친님 졸졸 따라가봤당 ㅎㅎ


일단 이 감골오리가 있는 곳이 4.19탑 있는 쪽이고 북한산 등산로와 연결되는 곳이라서 그런지 이쪽 부근에 상당히 큰 음식점들도 많고 맛집이 많은 듯 하다. (난 첨가봐서 ㅎㅎ)


감골오리는 주변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얼핏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 외관인 것 같다. 





감골오리 수유점은 강북구에서 지정한 모범음식점이랑 서울시에서 지정한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한다 ㅎㅎ

입구부터 기대 중 ㅋㅋㅋ





일단 앉자마자 오리 부추구이 38,000원 짜리 하나 주문!! 

메뉴에는 오리 훈제도 있고 백숙도 있지만 오늘은 부추구이로!!! ^^ 두근두근~~


메뉴판옆에 부추구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!! 이라고 친절히 안내가 되어 있다. 이때까지만 해도 저게 뭔지 눈에는 안들어왔다. 나중에 아주머니께서 설명해주실 때 옆에 적혀 있는거 보고 알아챘음 ㅎㅎ



오리 부추구이는 요렇게 가마솥 뚜껑 위에 구워서 먹는다. 가마솥 뚜껑은 그 생김새 때문에 기름도 적당히 잘 빠지고 열이 오래 보존될 수 있어서 고기를 타지 않고 골고루 익혀서 먹기 좋다. 

오리 부추구이를 먹기 위해선 딱~ ㅎㅎ



기본 밑반찬은 요렇게 쌈을 먹을 수 있는 쌈무와 오리 부추구이의 핵심 중 하나인 깻잎과 각종 밑반찬이 나온다. 



일단 오리 부추구이의 핵심은 부추!! 그리고 요 마소스!!! 그리고 깻잎!!!

특히 이 마소스는 감골오리 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 소스라서 오리 부추구이를 맛있게 먹기 위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. 

마소스는 같이 나오는 고추냉이를 섞어서 먹는데 고추냉이가 전혀 맵지 않기 때문에 전부 다 섞어도 되고, 시원하고 고소해서 그 맛이 중독될 거 같다 ㅎㅎ



열씨미 사진 찍는 동안 주문한 오리 부추구이 등장!!!! 부추는 아까 등장했고 ㅋㅋ

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생오리고기로 등장한다.



가마솥이 잘 달궈졌으니 이제 구워볼까나~~ 사실은 서빙하시는 아주머니들께서 다 알아서 구워주신다 ㅋㅋ 

일단 오리랑 양파와 버섯을 올리고 칙칙~~ 잘구워준다.



이제 고기가 거의 익어간다 싶으면 부추를 투입!!!

부추는 많이 올려야 제 맛!!!! ^0^



열씨미 폭풍 흡입하느라 제대로 쌈을 찍지 못했음 ㅠㅠ


일!  일단 마소스 접시에 깻잎을 한 장 투척!

이!  그리고 그 위에 잘 익은 오리 고기와 부추를 투입~!!

삼!  젓가락으로 깻잎을 잡고 돌돌 말아서 마소스를 듬~~~뿍 뭍혀서 한입에 쏘옥~!

사! 맛있는 오리고기의 맛을 음미하기!! ㅠㅠ


글로 표현하기 힘든 맛이라 일단 한번 시도해보시길 ㅎㅎㅎ


다 먹고 나면 마지막에 식사로 한방죽이나 찌개를 준다. 우리는 한방죽!!

양도 생각보다 많이 나오고 한약재 냄새가 베어있는 오리탕 국물로 만든 죽이라 완전 웰빙~~

역시 죽도 싹싹 클리어~~ ^^v


맛있어서 너무 정신없이 흡입하고 나니 다 먹고나서 정신이 돌아옴 ㅋㅋ 내 살....ㅠㅠ


암튼 요즘처럼 몸이 허해지기 쉬운 더운 여름에는 건강을 위해 웰빙 음식을 먹는게 어떨지... ^^


찾아가는 길은 4.19탑으로 가는 길이 하나라서 생각보다 어렵지는 않다. 체인점이기 때문에 아래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지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. ^^/


감골오리

http://www.orifood.com/



감골오리 수유점 찾아가는 길






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.
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 | 감골오리
도움말 Daum 지도
Posted by 민트쪼꼬
이전버튼 1 이전버튼

블로그 이미지
민트쪼꼬

공지사항

Yesterday162
Today7
Total413,821

달력

 « |  » 2017.12
          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            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